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독일

[쾰른] 쾰른 대성당 & 크리스마스 마켓 후기|글루바인 컵·야경·로스만 쇼핑까지

by 하루하루 지나가는 모든 일상, 여행을 기록합니다. 2025. 4. 7.
반응형

쾰른 여행 둘째날, 짧은 일정 속에서도 쾰른 대성당2024 크리스마스 마켓을 둘러보고, 독일의 겨울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글루바인 머그컵, 강가를 따라 걷는 산책, 로스만 영양제 쇼핑까지 꽉 채운 하루였고, 몸 상태는 안 좋았지만 눈과 마음은 풍성했던 날이었다.

⛪ 쾰른 대성당 방문기

 

 
  • 주소: Domkloster 4, 50667 Köln, Germany
  • 입장시간: 월~토 10:00~17:00 / 일 13:00~16:00

쾰른 센트럴역(Köln Hbf)에서 나오자마자 눈에 띄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고딕 성당. 2차 세계대전 당시의 그을림 자국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더 묵직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성당 외벽 조각들은 정교하고 위압적일 정도로 웅장했고, 내부로 들어가면 조용한 미사 공간, 스테인드글라스, 기도 촛불 등이 펼쳐진다. 쾰른 대성당의 스테인드 글라스와  웅장한 분위기는 이미 다녀온 여러 친구들이 말해줘서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보니 압도적인 광경이었다.

나는 종교가 없지만, 이 공간에 들어가는 순간 자연스럽게 차분해지는 분위기가 참 좋았다.

🎄 2024 쾰른 크리스마스 마켓 방문 

 ①  쾰른 대성당 앞 메인 크리스마스 마켓(오픈 안함ㅠ )

 

 

쾰른 대성당 앞 메인 마켓은 아직 정식 오픈 전이었지만, 내가 방문한 다음주 오픈 될 마켓을 준비하느라 분주히 움직이고 있었다.

내가 정말 보고 싶었던 건 요 쾰른 대성당 앞의 크리스마스 마켓이었는데 출장 일정으로 인해 오픈 전 아쉽게 떠나야 했다.

하지만, 내가 고대하던 크리스마스 마켓  분위기를 볼 수 있었다는 것 만으로도 아주 행복했다.

 

 

호텔 체크인을 하면서 들어보니 쾰른 대성당 메인마켓은 오픈 전이지만, 오늘 오픈한 마켓이 있다고 하는게 아닌가?!

쾰른 일정을 1박2일로 잡아뒀던 터라 크리스마스 마켓을 못보면 어떡하지?.. 했는데 운 좋게 작은 마켓을 볼 수 있었다.(럭키걸 !)오픈한 마켓으로 가기 위해서 라인강을 따라 걸었는데  쾰시맥주가 유명한 도시답게 맥주 바와 앉아서 '호엔촐레른 다리'를 볼 수 있는 휴식공간도 많았다.

②  임호프 초콜릿 박물관 크리스마스 마켓(오픈! )

  • 주소: Am Leystapel, 50678 Köln (Malakoffturm 앞)
  • 영업시간: 17:00 ~ 21:00 (상황에 따라 변동)

 

 
 

라인강을 따라 약 20분을 걷다보니 나온 '임호프초콜릿 박물관' 대관람차가 보이면 잘 도착한게 맞다.

도착과 동시에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들이 즐비하게 놓여있었고, 쾰른이 3대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꼽힐만큼 유명한 도시여서 인지 몰라도 마켓을 방문한 사람들 모두 크리스마스에 진심이었음.

🥶 따뜻했던 크리스마스 마켓 풍경

말라코프타워 주변에서 열린 이 마켓은 부어스트, 간식, 소품샵은 물론, 글루바인(따뜻한 와인)을 파는 부스들이 인기였다.

나도 글루바인(따뜻한 와인)을 마시기 위해서 글루바인 샵을 방문했다.

글루바인은 컵 보증금 4유로 + 와인 3유로를 지불하고 마시는 방식. 컵을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받고, 컵이 마음에 들면 가져가도 된다. 나는 대성당 마켓 한정 빨간 컵을 원했지만, 일정상 이곳에서 판매하는 컵으로 만족해야 했다.

 

장염 때문에 한 입도 못 마시고 컵만 챙긴 게 천추의 한… 😢 진짜 입만 가져다 댔는데도 장이 욱씬거려서 결국 한입도 못마시고 버렸다.. ㅠㅠ 그래도 컵을 챙겨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 로스만 영양제 쇼핑

 

 

 

크리스마스 마켓을 잠깐 구경한 후, 독일에서 꼭 사야 하는 영양제를 위해 로스만(Rossmann) 매장으로 이동하기로 했다.

로스만 매장으로 이동하면서 본 임호프박물관 호엔촐레른다리의 야경은 정말 멋있었다.

임호프 초콜릿 박물관에서 약 15분 정도 걸어 3층 규모의 대형 매장에 도착.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사진은 거의 못 남겼지만, 도펠헤르츠, 초콜릿, 젤리 등 알차게 구매했다.
 
각 제품의 가격 정보도 공유하고 싶었지만 정말 몸이 너무 안좋아서 사진찍을 엄두가 안나서 영수증만 한 컷 남겨둠. 

※ 로스만 할인 꿀팁: 어플 설치 후 10% 할인 쿠폰을 꼭 받자! 독일 현지인도 적극 활용하는 필수 아이템.

🌃 쾰른 대성당 야경 & 숙소 귀환

다시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본 조명이 들어온 쾰른 대성당은 말 그대로 황홀했다. 낮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야경 마니아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다.

하지만.. 밤이 되니 탈수 + 장염 + 몸살의 3중고가 찾아오며 콜대원, 타이레놀 먹고 라디에이터 최대로 틀고 뻗었다... 어떻게 침대에 누웠는지도 기억 안 날 정도.. 유럽 여행 갈때는 꼭 컨디션을 잘 챙겨야 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했다 ㅠㅠ

✅ 요약!

  • 쾰른 대성당은 센트럴역 바로 앞, 압도적인 스케일과 정숙한 내부가 인상적
  • 임호프 초콜릿 박물관 근처 마켓은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소형 크리스마스 마켓
  • 글루바인 컵은 보증금 + 와인 가격 포함, 원하는 컵 디자인이 있다면 마켓 별 확인 필요 (레드컵은 쾰른 대성당 마켓만 판매중)
  • 로스만에서 독일 영양제 구매 시, 앱 할인 쿠폰으로 10% 절약 가능

📌 다음 글 예고

다음 포스트에서는 쾰른 숙소 후기(호텔 돔스피첸)로스만, dm, 독일 영양제 구매 리스트를 중심으로 실용적인 독일 쇼핑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숙소의 조식, 객실 구성, 체크인 팁부터 도펠헤르츠, 간식류, 인기템 가격 비교까지 알차게 정리해볼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

반응형